12월 4일 수요밥상 "카레와 된장배추국"

수요밥상(한끼 나눔) - 수요밥상(한끼 나눔) | 2024. 제1

12월 4일 수요밥상은

카레와 된장배추국, 우엉조림과 3종 김치(알타리, 갓, 무), 김 등으로 한끼를 준비했습니다.

후식으로는 빵! 

 

올해 마지막 된장배추국을 먹었습니다. 추위 잘 견뎌주고 우리 속을 따뜻하게 데어 준 대추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카레에는 야채 햄을 넣었더니 맛이 더 깊어졌습니다. 불가피한 육식은 어쩔 수 없더라도, 육식을 대체할 수 있는 음식이 늘어나는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지난 번 콩고기도 좋았습니다. 특히 아이나 청년들의 육식 선호도가 높은데, 서서히 대체해 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함께 음식을 준비하고맛있게 공양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오늘 한끼의 인연공덕이 모든 생명에게로 회향되길 바랍니다.

 

수요밥상은 신대승네트워크의"신대승 육바라밀 생활수행 10대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제철음식으로 십시일반 한 끼 나눔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 생태적 음식문화를 확산하고공동체로서의 삶의 의미를 되새기며서로를 돌보는 자리입니다.

 

수요밥상은 신대승네트워크가 주관하고불교환경연대가 협업하며대한불교진흥원에서 후원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12시부터 오후1불교환경연대 교육장에서 진행합니다.

 

누구나 오셔서 한끼 함께 누리시기 바랍니다.

 

수요밥상을 여는 이유와 생태식 원칙 보기

http://webzine.newbuddha.org/article/881

 

#신대승네트워크 #수요밥상 #대한불교진흥원 #불교환경연대

 

 

수요밥상(한끼 나눔)
수요밥상은 채식 위주의 제철음식으로 소박한 한 끼 나눔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에 생태적 음식문화를 확산하고, 공동체로서의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입니다.
○ 모임지기 : 김병주 (신대승네트워크 살림지이)
○ 매주 수요일 12시 / 불교환경연대 교육장
편집진 편지
카드뉴스

11월 우면산 트래킹 모습

- 산수유(트래킹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