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 수요밥상 "들깨토란탕과 가지볶음, 가을상추"

수요밥상(한끼 나눔) - 수요밥상(한끼 나눔) | 2024. 제1

10월 16일 수요밥상은

들깨토란탕과 가지볶음, 가을상추, 김, 묵은지, 계란 등으로 한끼를 준비했습니다.

후식으로는 찐고구마와 사과대추, 키위! 

 

토란은 서지향법우가 농사 지은 것을, 가지와 고구마는 한혜원법우가 농사 지은 것을, 상추는 김병주 쉐프가 농사 지은 소중한 것들 입니다.  키위는 순천에서 김병주 쉐프 지인이 보내왔고, 사과대추와 계란은 백미현법우께서 나눔하였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자리가 부족할 정도였습니다. 

들깨토란탕은 김병주 쉐프가, 가지볶음은 한주영법우가 뚝딱뚝딱 만들어 내놓았는데, 세월의 경험이 그래도 배인 손맛으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맛보지 못하면 무척 아쉬울 정도였으니, 다음에는 꼭 오셔서 한끼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함께 음식을 준비하고맛있게 공양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오늘 한끼의 인연공덕이 모든 생명에게로 회향되길 바랍니다.

 

수요밥상은 신대승네트워크의"신대승 육바라밀 생활수행 10대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제철음식으로 십시일반 한 끼 나눔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 생태적 음식문화를 확산하고공동체로서의 삶의 의미를 되새기며서로를 돌보는 자리입니다.

 

수요밥상은 신대승네트워크가 주관하고불교환경연대가 협업하며대한불교진흥원에서 후원하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12시부터 오후1불교환경연대 교육장에서 진행합니다.

누구나 오셔서 한끼 함께 누리시기 바랍니다.

 

수요밥상을 여는 이유와 생태식 원칙 보기

http://webzine.newbuddha.org/article/881

 

#신대승네트워크 #수요밥상 #대한불교진흥원 #불교환경연대

 

 

수요밥상(한끼 나눔)
수요밥상은 채식 위주의 제철음식으로 소박한 한 끼 나눔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에 생태적 음식문화를 확산하고, 공동체로서의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입니다.
○ 모임지기 : 김병주 (신대승네트워크 살림지이)
○ 매주 수요일 12시 / 불교환경연대 교육장
편집진 편지
카드뉴스

2024년 12월 소모임 활동 소식

- 신대승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