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 수요밥상 "곰취쌈과 취나물, 취나물무침, 깨순무침, 마늘쫑, 그리고 호박표고버섯된장국"

수요밥상(한끼 나눔) - 신대승네트워크 | 2023. 제1
오늘의 수요밥상(5. 31.)은
곰취 쌈, 취나물무침, 깨순무침, 마늘쫑, 계란말이, 그리고 호박표고버섯된장국 등으로
부처님오신날의 뜻을 받들어 제철음식과 채식 위주로 준비하였습니다. 

오늘 수요밥상에는 반갑고 고마운 두 분이 참석해 주었습니다. 불교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여성인권에 관한 길을 열고, 대사회적 활동을 이끌어 오신 김영란 나무여성인권상담소 소장님과 기후위기 시대 재생에너지 확산을 위해 전국을 돌며 인큐베이팅하고 있는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연합회(달팽이) 이송란 교육팀장님께서 함께 한끼를 나누었습니다.  
두 분 다 어려운 길을, 하지만 꼭 내어야 할 길을 내기 위해 자신이 선 자리에서 묵묵히 걸어오신 분들입니다. 함께 한끼를 나누어 고맙습니다. 
 
오늘 한끼의 인연공덕이 뭇생명에게로 회향되길 바랍니다.

수요밥상은 제철음식으로 한끼 나눔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 생태적 음식문화를 확산하고, 공동체로서의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입니다. 또한 서로를 격려하며 힘이 되어주는 자리입니다.

 

수요밥상은 신대승네트워크가 주최, 주관하고, 불교환경연대가 협업하며, 대한불교진흥원에서 후원하고 있습니다.

수요밥상은 매주 수요일 12시부터 오후1, 불교환경연대 교육장에서 진행합니다.

누구나 오셔서 한끼 함께 누리시기 바랍니다.

 

* 수요밥상을 여는 이유와 생태식 원칙 보기

http://webzine.newbuddha.org/article/713

 

#신대승네트워크 #수요밥상 #대한불교진흥원 #불교환경연대

 

 

 


신대승네트워크
신대승네트워크는 붓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나를 바꾸고 우리를 바꿔 서로를 살리는 차별과 소외가 없는 공정ㆍ공평ㆍ공유의 생명 중심 사회를 추구하는 대안운동공동체
평생 도반으로서 함께 향상일로向上一路하는 깊은 숙성의 길을 가고자 합니다.
편집진 편지
카드뉴스

3월 소공동체 활동 보기

- 신대승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