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 수요밥상 "애호박고추장찌게와 계란말이, 그리고 봄나물"

수요밥상(한끼 나눔) - 신대승네트워크 | 2023. 제1
오늘의 수요밥상은
시국으로 답답한 마음을 애호박고추장찌게로 달래봤습니다.
계란말이, 춘천에서 채취한 두릅과 돈나물, 상추와 참치쌈장, 그리고 열무김치, 깻잎무침, 콩자반, 무생채, 오징어채, 꼴두기젖갈 등으로 한끼 나누었습니다.

오늘 수요밥상에도 13명의 반가운 손님들이 함께 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사)불교아카데미가 주관한 "활동가를 위한 유튜브 1차 워크숍"에 참여하신 분들을 초청하여 한끼를 나누었습니다. 오늘 워크숍에는 대불련총동문회, (사)불교아카데미, 불교환경연대, 신대승네트워크, 재가연대 교단자정센터 활동가들이 참여했습니다. 강사는 "바로보는 불교"를 운영하는 윤덕만 유튜버게서 재능기부해 주었습니다.
유튜브라는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NGO에서의 어떻게 유튜브를 운영할 지에 대해 새롭게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수요밥상은 제철음식으로 한끼 나눔을 통해 기후위기 시대 생태적 음식문화를 확산하고, 공동체로서의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입니다. 또한 서로를 격려하며 힘이 되어주는 자리입니다.

수요밥상은 신대승네트워크가 주최, 주관하고, 불교환경연대가 협업하며, 대한불교진흥원에서 후원하고 있습니다.
수요밥상은 매주 수요일 12시부터 오후1시, 불교환경연대 교육장에서 진행합니다.

5월 10일 수요밥상은 열무김치비빔밥과 바지락콩나물국, 계란말이, 그리고 각종 반찬으로 구성됩니다.

누구나 오셔서 한끼 함께 누리시기 바랍니다.

* 수요밥상을 여는 이유와 생태식 원칙 보기
신대승네트워크
신대승네트워크는 붓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나를 바꾸고 우리를 바꿔 서로를 살리는 차별과 소외가 없는 공정ㆍ공평ㆍ공유의 생명 중심 사회를 추구하는 대안운동공동체
평생 도반으로서 함께 향상일로向上一路하는 깊은 숙성의 길을 가고자 합니다.
편집진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