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사회단체 "대선과 불교" 현안 토론회

사회정의평화활동 - 신대승네트워크 | 2022. 제40
 "20대 대통령선거와 불교" 불교사회단체 현안토론회 개최

1. 불교사회단체는 2022년 1월 13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장충동 우리함께빌딩 2층 <기룬>에서 <대통령선거와 불교>라는 주제로 별첨과 같이 토론회가 진행됩니다.

2. 불교시민사회 차원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토론회에서는 1) 불교정책 제안이 무엇인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점검할 예정이며  2) 바람직한 정치와 종교의 관계를 살펴보고 향후 불교와 정치(국가)의 관계설정은 어떠해햐 하는지 토의할 계획입니다. 

3. 불교사회단체는 토론회 등의 내용을 토대로 <불교시민사회 불교정책 제안서>를 정리하여 대선후보들에게 전달하고 후속 토론회까지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바람직한 정치와 불교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메시지 발표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4. 이번 토론회는 집담회 성격으로 단체의 입장을 대변하는 자리가 아니며, 발표 원고도 대중토의를 위해 마중물 성격의 개인 입장임을 알려드립니다. 토론회 참석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참여단체를 중심으로 30명 이내로 제한했으며, 대중참여를 위해 <재가연대TV>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채팅창을 통해 많은 참여와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토론회 자료집 보기> https://bit.ly/3rcYmxK


신대승네트워크
신대승네트워크는 붓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나를 바꾸고 우리를 바꿔 서로를 살리는 차별과 소외가 없는 공정ㆍ공평ㆍ공유의 생명 중심 사회를 추구하는 대안운동공동체
평생 도반으로서 함께 향상일로向上一路하는 깊은 숙성의 길을 가고자 합니다.
편집진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