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승 어울림법석(2. 6.) - AI 살처분정책에 대한 생명적 접근과 대안

뉴스클립 - 신대승네트워크 | 2021. 제28

 

신대승 어울림법석 서른세번째(2. 6.)
- AI 예방적 살처분 정책에 대한 생명적 접근방식과 대안

코로나19로 인한 고통속에서 조류독감(AI)으로 농가들이 이중의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공동체 공부 도반이며, 신대승네트워크를 후원하고 있는 이성수님이 살고있는 화성 ‘산안마을’도 예외가 아닙니다. 산안마을은 ‘친환경 동물복지 산란계농장’로 유명한 곳입니다.
백신접종을 우선시하는 이웃 나라들의 대처방식과 달리 우리 정부는 AI가 발생한 인근의 농가에 무조건적으로 일괄적 살처분 지시를 내렸습니다. 일괄적 살처분 정책은 생명을 도외시하고, 행정적 입장만을 고려한 무자비한 정책이라는 비판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산안마을 사례를 통해 예방적 살처분으로 인한 문제와 실태를 파악하고 생명의 관점에서 시대적 요구에 맞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함께 찾아보고자 합니다.
2월 어울림법석에서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길 청합니다.

• 일시 : 2021. 2. 6 (토) 오전 10시 30분
• 법석 주제 : AI 예방적 살처분 정책에 대한 생명적 접근과 대안 (마중물 발제 : 김현주&김한결 _ 화성 산안마을)
※ 문의 : 010-3270-0548(박재현 소장)

 

 

신대승네트워크
신대승네트워크는 붓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나를 바꾸고 우리를 바꿔 서로를 살리는 차별과 소외가 없는 공정ㆍ공평ㆍ공유의 생명 중심 사회를 추구하는 대안운동공동체
평생 도반으로서 함께 향상일로向上一路하는 깊은 숙성의 길을 가고자 합니다.
편집진 편지
카드뉴스

3월 소공동체 활동 보기

- 신대승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