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Be The Peace 평화명상 모습들
9월 21일 세계평화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된 '2020 Be The Peace 평화명상',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줌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연결하였습니다.
저녁 8시 30시부터 명상을 준비하면서, 지난해 진행된 평화명상의 영상들을 보고,
일년에 한번이라도 같이, 평화명상을 통해 평화의 에너지나, 파장을 사회에 발산하여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를 되새깁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불안과 고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자신의 평화를 유지하여 사회적 평화로 확산시켜야 할 때입니다.
우리가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하고, 연결된 우리들에게 세상 누군가의 아픔은 남의 일이 될 수 없으며 곧 나의 아픔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살림과 사회살림이 동시에 진행되어야 함을 깨닫습니다.
저녁 9시 행복수업의 혜봉법사님의 인례에 따라 평화명상을 시작합니다.
평화명상은 자기의 방식대로 하되, 호흡명상으로 시작합니다.
내 호흡속에 모든 생명이 함께 숨쉬고 있음을 확인하면서,
고요하고 평화로운 마음에 집중하고, 평화로운 에너지를 경험합니다.
내 마음의 평화로운 에너지가 모든 생명의 평화로운 에너지가 되도록 마음에 새깁니다.
내 마음의 분노로부터, 갈등으로부터 벗어나도록 염원합니다.
이 마음이 평화가 되기를,
이 세상의 폭력과 갈등, 증오에서 벗어나도록 염원합니다.
이 세상이 평화로와지기를, 차별없이 사랑할 수 있게 되기를, 모은 이들이 증오에서 벗어나 자비를 배풀 수 있기를,
다른 이들과 차이를 인정하고, 모두를 품어안을 수 있기를 , 그래서 모든 이가 평화가 되기를,
기후위기, 펜더믹으로부터 벗어나 모든 생명들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기를,
한 호흡속에 내 마음과 세상의 평화를 담고,
한 호흡속에 용서와 화해의 마음을 담고,
한 호흡속에 자비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내 마음의 평화가 가족으로, 이웃으로, 사회로, 세상으로 가 닿게 합니다.
저녁 9시 30분 평화명상을 마치고, 참여하신 분들간 나누기를 진행하고
저녁 10시 다음 평화명상에서 만날 것을 약속하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날 70여분이 각자의 평화메시지를 담아 온라인으로 참여해 주셨으며,
매월 셋째주 일요일 저녁 9시에 온라인으로 'Be The Peace 평화명상'을 정례화하기로 하였습니다.
더 많은 평화명상의 모습들은 비더피스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에서 확인해 주세요.
<2020 Be The Peace 평화명상 보기> https://youtu.be/g_WkBL68fFU / https://www.facebook.com/bethepeacekorea
10월 18일 (일) 저녁 9시, 온라인 줌으로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Be The Peace 평화명상은 마인드디자인, 명상나눔협동조합, 불광미디어, 불교환경연대, 보리마을 자비선명상원, 사)자비명상, 신대승네트워크, 실천불교전국승가회, 아름다운사람들, 울산불교환경연대, 정의평화불교연대, 지혜를 모으는 마을 모지리, 한국불교대학생연합회, 행복수업협동조합 등이 함께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