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국사 문화해설"과 함께 하는 산수유 트래킹
12월 산수유 트래킹은 (사)불교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유근자 교수의 봉국사 문화해설"과 함께 진행됩니다.
봉국사 문화해설 후 점심공양을 마치고, 경국사 - 정릉둘레길(명상길) - 형제봉 입구 -형제봉 매표소(평창동)으로 트래킹할 예정입니다.
봉국사는 정릉의 북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흥천사와 함께 정릉의 능침사찰입니다. 고려 공민왕 3년(1354년)에 나옹 화상에 의해 창건되었고, 태조 4년(1395년) 무학대사가 절을 중창하며 사세가 커졌습니다. 무학대사는 이곳을 한양의 비보사찰로 삼았고, 당시에는 약사불을 본존으로 모시고 약사사(藥師寺)라 불렀다고 합니다. 이후 세조 14년(1468년)에 사찰을 다시 중건하였습니다.
현종 10년(1669년) 정릉을 단장하면서 약사사를 흥천사와 함께 정릉의 원찰로 삼으면서 사찰명도 "나라를 받드는 절"이라는 뜻으로 봉국사라 사찰명이 바뀌었습니다.
정릉명상길은 북한산국립공원 내 산책로로, 마음의 평화를 찾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길은 숲 속을 걷으며 명상이나 사색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산수유는 자연 속을 거닐며, 자연과 내가 서로 다르지 않고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음을 깨달아, 생태적 자아, 보살적 자아를 찾아가는 모임입니다.
○ 일시 : 12월 14일 (토) 오전 10시 - 오후 3시
○ 코스 : 봉국사-경국사-정릉둘레길(명상길)-형제봉입구-형제봉 매표소(평창동)
*봉국사 문화해설 : 유근자(국립순천대 교수) / 트래킹 리더 : 최영규(신대승네트워크 살림지이)
○ 회비 : 1만원(사찰 공양비)
○ 만남장소 : 봉국사 입구
○ 대상 : 사찰 문화해설과 자연과 함께 하고픈 분들 모두 환영
○ 준비물 : 트래킹복장(스틱), 백팩, 개인 간식과 충분한 물
※ 문의처 : 신대승네트워크(010-3270-0548)